안녕하세요, 애플민트입니다.
일본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 중 온천 여행을 고민하신다면, 유후인을 강력 추천드려요!
저는 숙소는 유후인 료칸 바이엔 으로 부모님을 모시고 성인 4인 1박2일 예약했습니다.
유후인 료칸 바이엔 숙소
由布院 梅園 GARDEN RESORT【公式】由布院温泉源泉かけ流し-新しさと懐かしさ感じるリゾートステ
JR由布院駅からお車で5分の場所にある「由布院 梅園ガーデンリゾート」。一万坪を超える広大な敷地にあり、穏やかな時間をお過ごしいただける最適な環境です。由布院の旬の食材を使用し
www.yufuin-baien.com
유후인 숙소 보시면 다양한 가격대로 다양한 숙소가 있는걸 확인 할 수 있어요. 저는 부모님과 같이 가는거라 가족탕이 있는 숙소로 알아보다가 여기로 갔어요.
-
체크인 시작 시간: 15:00, 체크인 종료 시간: 19:00
-
프런트 데스크 운영: 매일 07:00 ~ 21:00
숙소를 고른 이유, 장점, 단점 빠르게 소개드릴게요.
사진을 보면 아시겠지만, 숙소가 너무 이쁩니다. 작은 숲에 숙소가 있어서 힐링하는 기분을 받을 수 있어요.
외관부터 전통적인 일본 숙소 감성이고 바로 옆에 간단하게 산책할 수 있는 숲이 있습니다.
객실은 평범해요. 저는 4인이라 침대 2개 그리고 바닥에서 2명이 잤어요. 침구류는 깨끗하고 호텔급이여서 너무 포근했어요.
거실에는 캡슐 커피, 녹차, 일본과자, 물이 준비되어있어요!
서랍을 열어보면 인원수대로 유카타, 수건, 샤워키트(면도기, 머리끈, 머리망 등) 준비 되어있어요.
온천: 가족탕, 공용탕
가족탕은 먼저 간 사람이 들어갑니다.
문패를 문앞에 걸어주면 되요. (문패는 체크인 시 줍니다.)
공용탕은 편하게 이용 가능해요. 운 좋으면 사람 없을떄 온천도 즐길 수 있습니다.
저녁 가이세키
체크인 할떄 아침 저녁 식사 시간을 여쭤봐요. 저희는 너무 피곤해서 먼저 온천 갔다가 저녁 먹으려고 6시반으로 했어요. 시간 되면 식당 가면 안내 하는 분이 있어 룸에 들어갔어요.
저녁은 꼭 숙소에서 먹는 걸 추천해요! 진짜 맛있어요.
음식 사진이 다 날아갔는데 저녁은 진짜 퀄리티도 좋고 짱입니다. 먹은 일식 중 탑입니다.
설면서도 같이 있어서 보면서 골라먹는 재미가 있습니다.
아침 식사
아침에 가족탕 6시에 갔다가 아침밥 먹으러 갔어요.
일단 너무 맛있었어요. 저녁에는 좀 무거운 음식이였다면 아침은 그야말로 숙이 편해지는 음식들이였어요.
TIP 알아야 더 편해요.
- 유후인 역 도착하자마자 짐은 미리 보내세요. 역 나가서 오른쪽에 서비스 센터 있어요!
- 숙소 도착하자마자 체크아웃 할떄 택시 예약해달라고 해요. 체크아웃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당일 아침에 없을수도 있어요.
- 인근 편의점이 없기 떄문에 간단한 간식거리는 미리 사오세요. (근데 저녁이 너무 배불러서 거의 못먹어요)
- 숙소에 저녁 해피아워라고 해서 위스키, 와인, 주스 등 무료로 이용 가능해요. 맥주는 없어요. 안주도 솔직히...비추천. 사오세요.
- 유후인 기차 내리면 그 인근 구경하다가 숙소 갈떄는 택시 타요 꼭 ㅠㅠ 걸어가다 부모님한테 욕먹어요 ㅋㅋ 5분거리를 1시간 걸었어요.